저는 취업을 할때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고 취업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인구직 사이트는 유명한것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러한 사이트에는 정보가 너무 많아서 문제입니다. 아무리 내가 필요한 정보만을 필터링을 한다고 하더라도 한계가 분명하기 마련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가 독이 되는 것이지요.

자기가 원하는 직종이 정해져 있다면 전문적인 사이트에 들어가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면 여기서 소개할 서울교육청 구인구직 게시판 역시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서울교육청 구인구직 게시판은 전문 사이트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가 한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엑기스만 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교육청 구인구직 홈페이지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많은 클릭을 통해서 들어가야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서울교육청을 검색하고, 들어가서 던전과도 같은 홈페이지를 뒤져야지 구인구직 게시판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야기한다면 [행정정보]->[구인구직]->[구인] 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서울교육청 구인구직 게시판

하지만 위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한번에 원하는 게시판에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복잡한 과정이 필요 없고 한번의 클릭만으로 가능하죠. 나중에는 이 블로그에 들어갈 필요 없이 즐겨찾기를 해 놓으시면 될것 같아요.

서울교육청 모바일 구인구직 게시판

만약 스마트폰으로 이용을 하신다면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뭐 도찐개찐으로 보입니다. 보기에 사실 많이 불편합니다. 이러한 게시판은 모바일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 좀 편리하게 만들면 좋겠는데 하는 아쉬움이 많네요. 왠지 만들다 만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이 서울특별시 교육청 구인구직 게시판은 관리가 되는 게시판 입니다. 관리가 되는 게시판이라는 것은 쓸대 없는 정보나, 중복되는 정보가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서울소재 학교의 정보가 한곳에 모여 있다는 것 입니다. 학교에 취업을 하고자하는 사람은 다른 곳을 검색할 필요 없이 이곳만 검색을 해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전문 구인구직 홈페이지가 아니기 때문에 필터링이 취약합니다. 과목별로 검색을 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지역별로 검색을 하는 것도 조금 어렵습니다. 다만 학교 이름으로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앞으로 개선이 되어야할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게시판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적으로는 조금 부족한것이 아쉽습니다. 아마도 교육청에서 이러한 부분을 알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곧 개선이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