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을 하는 것은 어느 시대에나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코로나 19시대는 더욱더 어려운 것이 취업입니다. 그럴수록 많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정보를 얻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인터넷에는 구인구직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들의 대부분은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지방 대도시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서천군과 같은 지역에는 별도로 군민들을 위한 구인구직 사이트가 별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서천군의 대표 구인구직 사이트는 서천군 일자리센터입니다. (서천군 일자리 종합센터)

서천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서천군 일자리센터는 단지 일자리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역을 기반으로하는 풀뿌리 기업과 지역민을 역할도 이러한 일자리 센터가 하고 있습니다. (서천군 뿐만아니라 다른 지역도 이러한 센터가 존재합니다.)

서천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http://ssrf.or.kr/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서천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서천군 일자리센터의 이름이 서천군 지속가능한 지역재단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일자리 뿐만아니라 계속적으로 지역이 유지가 될 수 있는 것을 고민하는 기관으로 변모 및 확장이 된것이지요.

서천군 일자리센터 하는일

서천군 일자리센터는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것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씁니다. 도시재생을 비롯한 마을만들기 지원 그리고 상권활성화와 같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업무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