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여러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정보가 많기는 하지만 이 정보를 보기위하여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로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위해서 지자체 홈페이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속보, 그리고 정책까지 총망라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코로나19 시대인 지금에는 지자체 홈페이지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순천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순천시청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시면 코로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정보로는 코로나19 확진자 이동경로입니다. 

순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방법은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포털을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한국의 포털은 네이버와 다음 그리고 구글이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다음에서 검색을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첫번째 위치에 있는것을 클릭을 하시면 원하시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순천시청 홈페이지 방문하기

https://www.suncheon.go.kr/

또는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거나,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을 함으로서 사이트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을수 있습니다.

순천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구성은 조금 다를수 있을것 같아요 ) 이처럼 독특한 형태의 홈페이지로 변형이 되는 이유는 코로나에 대한 정보를 얻기 쉽게 하기위함입니다. 왼쪽을 클릭을 하시면 순천시 코로나19 현황판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현황판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한눈에 현재까지 순천시의 확진자를 볼 수 있고, 자가격리자 숫자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있는 ‘이동경로’를 클릭을하면 확진자 이동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이 관내 확진자 이동경로입니다. 하지만 역학조사가 완료가 되어 추가적인 접촉자가 발견될 가능성이 없는 경우에는 위와 같인 공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14일 이상이 경과된 경우에도 비공개로 전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