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는 순천에는 개인택시 콜택시 번호와 법인택시 콜택시 번호가 별도로 존재를 하였습니다. 개인택시는 미인콜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었고, 법인택시는 아하콜이라는 이름을 불렀습니다. 각가 641대와 394대가 있었는데 이를 통합하게 되었습니다.

통합이 되고 나서 불편한것도 존재하고 편리한것도 존재합니다. 편리한 것이라면 번호를 하나만 기억을 해도 된다는 것이고, 불편한 것이라면 개인택시를 별도로 부르는것이 힘들수도 있다는것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둘의 차이는 느끼지 못합니다.

전화번호는 통합이 되지 않고 둘다 모두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기존 미인콜 콜택시 번호인 750-4000, 아하콜 번호가 740-3000 이었는데 둘다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러 홍보자료에서 어플도 이용을 할수 있따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플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아이나비M 이라는 이름으로 지역 통합콜택시 어플이 존재합니다. 별도로 운영을 하는것이 효율적이지 않는다고 보는것이지요.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콜택시 전화번호

061-750-4000

여기로 전화를 하시면 순천 콜택시를 연락할수 있습니다.

근데 순천에 가본지가 오래되어서모르겠는데,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는게 힘들다고 하던데 이게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카카오앱으로 손님을 받으면 불이익을 받는다는 이야기도 들렸습니다. 하긴 좀 그렇기는 합니다. 시에서 몇억을 들여서 사업체를 꾸렸는데, 이 비용을 회수하기도 전에 ‘카카오’라는 대기업에 수수료를 주는것은 어불 성설이기는 합니다.

아 그리고 ‘미인콜’이라는 이름은 순천에서 얼굴자랑하지 말라는 이야기 때문에 지어졌다고 하느데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