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현대 생활에서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 전화, 문자, 이메일, 사진 촬영, 인터넷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이 작은 기기는 우리의 일상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기능이 그저 이러한 기본적인 용도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예를 들어, 간단하지만 매우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손전등‘ 기능이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길을 찾거나 물건을 찾는 데 필요할 때, 우리는 종종 손전등을 찾곤 하는데, 스마트폰이 바로 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Android와 iOS, 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마트폰 운영 체제에서 손전등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자주 사용될 것입니다. 손전등 기능을 활용하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통해, 어둠 속에서도 길을 잃지 않게 도와줄 것입니다. 이제, 어둠 속에서 헤매는 일 없이, 스마트폰의 빛을 밝히는 법을 함께 배워보시죠.

삼성 최신폰 기준

  • 알림 창에 손전등 버튼을 생성 하면 쉽게 할수 있습니다.

1_우선 상단바를 아래로 미세요.
2_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점3개)를 터치합니다.

3_ 버튼편집을 터치합니다.
4_ 손전등을 길게눌러 아래로 끌어놓습니다.

5_ 손전등이 추가가 되어, 앞으로 이것을 터치하면 손전등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손전등기능

아이폰 역시 주위에 더 밝은 빛이 필요할경우,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LED 플래시를 손전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_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손으로 쓸어내리면 제어센터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이라면 반대로 아래서 위로 올려야 합니다.
2_ 손전등 버튼을 터치합니다.
3_ 끄려면 손전등 버튼을 다시 터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