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캔노트는 2014년도에 처음 개발이 되었습니다. 지금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겠지만, 그때부터 잘 이용을 해온 사람도 분명히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전자판서 프로그램인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모두에게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사용자 커뮤니티도 잘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카페를 운영을 하고 있고, 아이캔노트와 관련된 프로그램의 여러가지 정보들을 카페에서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아 중요한것이 있씁니다. 라이센스 정책을 아셔야 합니다.

1) 아무런 제약없이 사용가능

2) 개인, 기업, 기관, 단체 사용자의 구분과 관계 없이 무상으로 이용가능함

3) 단 판매 금지

이정도만 기억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이캔노트를 활용해서 2차 저작물을 만들더라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2차 저작물을 유료로 판매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이캔노트를 배포하는 곳은 네이버 카페입니다. 아이캔노트의 네이버 카페는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위한것입니다. 노트 뿐만아니라 스크린, 브이오디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관련된 프로그램에 대한 공유도 이 사이트에서 하고 있습니다.

아이캔노트 다운로드 카페

여기로 들어가시면 네이버 카페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카페이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들어가시면 공지에 아이캔노트를 다운로드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카페에 가입해야지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지만은 가입을 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업데이트는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씁니다. 꽤나 자주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것으로 보면 개발자의 이 프로그램에대한 애착을 알수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는 비대면 수업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만 하는 경우는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언제 다시 그렇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미리 이용방법에 대한 숙지를 해도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