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에는 대표 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외에도 다양한 서드파티 스토어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세계적으로 apk mirror나 apk pure 그리고 아시아권에서 유명한 쿠앱이라는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갤럭시스토어나 원스토어가 유명하지요.  하지만 아이폰은 서드파티 스토어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우리나라에서 통신사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통신사 마켓이 별도로 설치가 되어 (삭제가 불가능한 상태로)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부터 3대 통신사의 마켓이 하나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그 이름이 바로 ‘원스토어’입니다. 이 원스토어로 인하여 통신사간 통일성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원스토어가 설치가 되지 않는 스마트폰에서 원스토어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APK파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이곳에서 원스토어 APK 파일 설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스토어는 아이폰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는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스토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원스토어 서비스 중에서 ‘원스토어 북스’는 아이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안드로이드 원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한 이북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원스토어 북스 앱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원스토어 북스 다운로드(아이패드)

위 링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IOS에서 원스토어 북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낙 서비스가 안드로이드에 집중해서 그런지 평가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냥 사용이 가능하다는데 만족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