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은 단기 일자리를 구하려는 사람들은 당연히 알고 있는 대형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알바몬과 비슷한 사이트는 많이 있지만, 알바천국과 더불어서 알바몬이 굉장히 큰 사이트입니다. 알바를 구하려는 사람들은 이 두 사이트만 알아도 어느정도의 정보는 다 얻을 수 있다고 봐도 될것 같아요.

알바를 구할때 가장 중요한것이 지역입니다. 취업이야 다른 지역까지 가서 할 수도 있지만, 본업이 있는상태에서 부가적으로 하는 알바는 지역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알바몬은 지역사이트를 별도로 만들어 두고 있습니다. 광주 알바몬도 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바몬 광주 홈페이지 : https://062.albamon.com/

광주 알바몬 사이트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알바몬의 기본 홈페이지 주소인 albamon.com 에서 앞에 광주의 지역번호인 062가 붙은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다른 지역 알바몬 사이트를 유추할 수 있습니다.

알바몬 광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을 보면 ‘광주’라는 글자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이는 광주 전용 알바몬 사이트에 들어왔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별 알바를 보면 광주의 자치구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광주지역을 세분화하여 알바를 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것이지요.

이러한 기능을 이용을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알바몬에서 알바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알바몬으로 들어갔을때에 비하여 정보가 더 많거나 그런것 같지는 않습니다. DB는 동일하게 이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이용을 하여도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