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는 취업을 하지 않고 있는 대학생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이제는 본업이 있는 상황에서 부차적인 수입원이 필요한 사람도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알바라는 의미에서 조금 변형이 되어서 주부의 시간제 일이나, 임시직도 알바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것 같아요. 그냥 비정규직 일을 대부분 알바라고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알바를 구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인터넷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동네에서 전단지를 보고 알바를 하거나 지인이 하던 알바를 이어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이제는 그렇게 알바를 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인터넷 알바사이트 중에서 대표적인것은 알바몬입니다.

알바몬은 지역별로 잘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알바는 본업이 있는 상황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 살고 있는 지역에서 크게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역별 사이트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알바몬 대구 뿐만아니라 알바몬 광주, 알바몬 인천 이런식으로 나누어져 있는것이지요.

알바몬 대구 홈페이지 : https://053.albamon.com/

위에 제공된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알바몬 대구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셔도 됩니다. 주소를 살펴보면 알바몬 주소 앞에 053이라는 번호가 있습니다. 이 053은 대구지역의 지역번호입니다. 이런식으로 다른 지역 알바몬을 유추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을 보면 ‘대구’라는 글자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알바몬 대구 라는 것을 알려주는 제목입니다. 그리고 지역별로 세분화되어서 볼 수 있도록 지역별 알바항 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구체적으로 더 들어가시면 됩니다.

세부지역마다 알바 정보의 차이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근 지역까지 살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