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를 구하는 것은 정규직을 구하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알바는 아직 취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나 자신의 원래의 직업이 있지만 추가적인 수입을 얻기위하여 부업으로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정규직을 아르바이트라고 할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방법은 인터넷을 통하여 구하는 것이 보통의 방법이지만,  지인의 소개로도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상당히 많은 사람들은 아르바이트 전용 포털사이트를 통하여 알바를 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류의 대표 사이트는 알바몬이라는 곳입니다.

알바는 본업이 있는 상황에서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역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서울에서 대학을 다니는 사람이 대전에서 알바를 구할 수 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알바몬 역시 지역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알바몬 대전, 알바몬 인천 이러한 방식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알바몬 대전 홈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알바몬 대전 사이트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로도 둘어가실 수 있습니다.

알바몬 대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징적인것은 화면에 큼지막하게 ‘대전’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고, 지역별로는 대전의 자치구별로 구분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신 다음에 상세적으로 원하는 업종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