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의 돈을 가져온다는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는 사회생활을 하기 시작한지 꽤나 되었습니다. 회사생활도 많이 하였고, 지금은 자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돈이라는 것에 대한 나름의 철학 비스무리한 것도 생겼죠. 하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의 돈을 버는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생각해보면 대학생때 아르바이트를 했을때가 그나마 수월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짤린다고 해서 내 삶이 크게 망가지는 것도 없고, 치열하지도 않았기 때문인것 같아요. 지금은 엄청나게 치열하게 하고 있는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알바를 구할때 조금 편리한 알바몬 서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알바몬 서울은 서울지역 사람들이 알바를 구할때 가장 첫번째로 보는 사이트입니다.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해서 여러가지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알바몬 서울 바로가기

알바라는 것은 지역을 중심으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경력 그런것은 두번째 문제이지요. 그렇게 되는 이유는 생업이 별도로 있기 때문입니다. 생업이 있는 곳에서 멀리 벗어날 수 가 없습니다. 서울 북부에 있는 대학교를 다니면서 수원에 있는 알바를 할 수는 없습니다. 이동거리가 길기 때문에 효율이 굉장히 낮아지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알바를 구할때는 지역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알바몬 서울이 아니더라도 지역 알바몬이 많이 있습니다. 부산 알바몬이라던지, 대전알바몬 이런것들이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어떻게 되었든, 어떻게 들어가든간에 내용적으로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들어가는 입구가 다를뿐이지 내용이 같기 때문이지요. 마치 백화점과 같습니다. 백화점도 내용은 같지만 출입구가 여러개잖아요. 그런것과 같이 알바몬 서울이든, 알바몬 인천이든 내용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