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즈는정말로다양한프로그램을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없는 프로그램도 꽤 많이 있지요. 알뷰어라는 소프트웨어는 과거에도 존재하지 않았고, 지금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뷰어 역할을 하는 몇가지 프로그램이 있을 뿐입니다. 아마도 사람들이 알씨라는 프로그램을 알뷰어라는 이름으로 착각한게 아닌가 개인적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알툴즈 시리즈 중에서 가장 유명한 소프트웨어는 알집입니다. 알집은 가장 오래된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귀여운 아이콘 때문에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왔는데, 그중 하나가 알뷰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알씨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알씨는 한마디로 이야기 하면 이미지 뷰어입니다.

알씨는 사진을 보는 기본기능을 바탕으로 하여, 사진으로 간단한 동영상을 만들수 있고, 다양한 포멧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간단한 꾸미기 정도는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캐드뷰어까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씨 다운로드 링크

여기를 클릭하시면 알씨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수 있으며, 설치를 하는 과정은 그리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설치할때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설치를 하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알씨의 주요 기능을 설명하면,

1) 이미지 보는것은 기본입니다. 

2) 간단한 아이콘을 집어 넣을수 있습니다.

3) 동영상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4) 이미지 포멧을 변환할수 있습니다. ex) jpg to gif

5) 알씨 캐드뷰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인쇄가 가능합니다.

이미지 뷰어로서 기본적인 기능에 굉장히 충실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