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FPS게임을 어떤 시기보다 더 많이 하는것 같아요. 하나의 FPS 게임이 인기가 시들 해지만 또다른 FPS게임이 다시 뜨고 그러는것 같더라구요. 사실 저는 3D 멀미때문에 이러한 게임을 잘 즐기지 못합니다. 아무리 해도 2시간 이상 게임을 하지 못하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제 실력은 완전히 바닥입니다. FPS게임을 사더라도 제대로 즐길 수 있을리 만무합니다. 돈과 시간 낭비만 하게 되는것이지요. 어떤날은 멀미를 해서 오바이트까지 하기도 했습니다. 

적은 시간동안 빠르게 훈련하기 위해서는 에임을 연습하는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에임 연습 프로그램은 ‘에임마스터’가 아닐까 싶어요.

에임마스터는 게임이라고 하기에도, 아니라고 하기에도 애매하긴 하지만… 여튼 스팀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것으로 연습을 많이 하는것 같아요.

하지만 에임마스터는 무료 게임이 아닙니다. 유료게임이지요. 3,300원 정도 하는 게임입니다. 평가는 굉장히 괜찮은것 같아요. 돈값은 한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네요.

원래 이 게임은 커뮤니티에서 제공을 하는 게임이었습니다. 개발자가 스팀에 내놓고 커뮤니티 버전은 다운로드가 안되도록 막아버린것 같습니다. 하지만 예전 버전에 비하여 좀 안좋아 진것 같다는 말도 많은것 같네요.

에임마스터 커뮤니티

원래는 여기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했었지요. 하지만 이제는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링크가끊겠네요. 좀 많이 아쉬운것 같아요. 이전버전은 잘 찾아보면 어딘가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