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활성화 되기전에는 컴퓨터로 고스톱을 두는것은 정말로 재미가 없는 일이었습니다. 저도 몇번 둬보기는 했는데, 너무 재미없더라구요. 하지만 인터넷과 피시방이 발달하게 되면서 컴퓨터로 고스톱을 두는 사람이 굉장히 늘었습니다. PC방에 가면 많은 사람들이 고스톱을 두고 있었지요. 그리고 요즘에는 고스톱보다 맞고가 트랜드 같습니다.

맞고를 두는 이유는 (개인적인 생각이기는 합니다만) 빠른 게임 진행이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사람의 성격이 많이 급해져서 그런지 이런 게임이 더 인기가 큰것 같아요. 한판에 걸리는 시간이 굉장히 짧고, 여기에 추가적으로 더 많은 점수가 나서 화끈해지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튼 맞고의 종류는 꽤나 많습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서 검색을 하면 진짜 많은 맞고 게임이 나오게 됩니다. 그중에서 엠게임 맞고도 꽤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엠게임 맞고를 컬투맞고라고도 하고 쌩뚱맞고라는 이름으로도 부릅니다. 모두 같은 게임입니다.

엠게임 맞고 홈페이지

여기로 들어가시면 엠게임 맞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성인만 이용할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1) 아이디 만들기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이 그렇지만 아이디가 있어야지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에 여러가지 것들이 저장이 됩니다. 몇승 몇패인지, 고스톱 머니 와 같은정보들이 저장이 됩니다.

위와 같은 이미지에서 아래를 보면 ‘회원가입’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과거에는 굉장히 복잡했는데, 요즘에는 많이 단순화 된것 같더라구요.

2) 설치하기

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을 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맨 위에 있는 화투장을 집중해 보세요. 여기에서 ‘입장’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엠게임 맞고 설치하기가 됩니다. 만약 아이디를 만든지 오래되었고, 로그인 한지 오래되었따면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인증의 과정이 괴장히 귀찮고 번거로운 일입니다만, 이것을 하지 않으면 게임을 할 수 없습니다.

3) 바탕화면을 보세요.

게임을 설치한 다음에 바탕화면을 한번 확인해 보세요. 그곳에 바로가기가 생성이 되어 있을것입니다. 설치를 하고 난뒤에는 다시 한번 복잡하게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 없이,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만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 게임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어플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이들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