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겠지만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군이나 시의 정책을 알리고 홍보하는 기능이 있고, 문화관광 정보가 많이 있지요. 또한 여기에 더하여 취업과 관련된, 즉 구인구직과 관련된 정보도 많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할 영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이 바로 그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천시청 홈페이지 역시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가장 첫 화면을 보면, 영천시가 자랑할만한 것들을 이야기 하고 있네요.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구인구직 게시판은 찾아보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그 이유는 영천시청에서 구인구직은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쉬운 부분이지요.

영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 바로가기

그때문에 구인구직 게시판을 찾아들어가기 위해서는 매우 여러 단계를 거쳐서 들어가야 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영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에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영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에 가보면 다양한 정보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건의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옵니다. 하지만 관리가 잘 안되어져 있는지 중복된 정보가 여러개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구인구직 게시판에 비해서는 품질이 좋은 정보가 많이 올라와 있는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영천시청에는 자유게시판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참여도는 그렇게 높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광고가 여기에 올라오는것 같아요.

—-

(추가)

최근에 영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에 들어가 봤는데 더이상 글이 올라오지 않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관리가 되지 않기 떄문입니다.

처음에는 좋은취지로 만들어졌던 구인구직 게시판이 보이스피싱이나 근로조건이 상이한 사기성 광고들이 자주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하여 게시판을 더이상 운영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영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을 이용하시던 분들은영천시 취업지원센터를 이용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영천시 뿐만아니라 다른 여러 지자체 게시판도 비슷한 상황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실제로 많은 관공서 구인구직 게시판이 사라졌습니다. 관리의 문제가 분명히 있었겠지요. 좋은 게시판이었느데 이렇게 사라지게 되어서 너무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