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취업과 관련된 사이트는 헤아리기 힘들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취업’ 또는 ‘구인구직’이라고 검색을 하면 엄청나게 많이 나오는 사이트가 다 그러한 사이트 입니다. 취업 뿐만아니라 알바 까지 포함을 하면 엄청난 숫자를 자랑하지요. 

취업 사이트들의 종류도 꽤나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취업포털 뿐만아니라 특정 업종, 특정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구인구직 사이트도 있지요.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 중에서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만든 사이트는 워크넷 뿐만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는 98년도에 처음 시작이 되었습니다. 고용노동부와 고용정보원이 운영을 하고 습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구인구직 정보를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고 진로에대한 고민, 직업에 대한 고민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라는 것이지요.

과거에는 그렇게 좋은 사이트는 아니었는데 2011년을 기점으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민간취업포털이라는 사이트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일자리포털을 하나로 합쳐져서 워크넷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이지요.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닐 필요가 없이 고용노동부 워크넷만 들어가시면 됩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 고용노동부 워크넷 사이트 들어가기

위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워크넷 채용정보 – 고용노동부 워크넷 사이트 들어가기가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채용정보를 비롯한 직업 진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채용정보 모바일에서 보기

만약 스마트폰에서 접속을 한다면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는게 조금 더 보기 편리합니다. 워크넷 채용정보는 모바일 사이트를 별도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앱과 어플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적으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모바일 사이트로 들어가시는 것도 나빠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