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전만해도 하루 종일 재난문자가 왔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폭발적으로 증가를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노리어 재난문자가 오는 숫자가 굉장히 줄었습니다. 스트레스는 적기는 하지만, 이렇게 적게 스트레스를 받는것이 정상적인가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이제는 위드 코로나이기 때문에 확진자 숫자가 증가하더라도 알람은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한번쯤은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와 관련된 정보를 얻는데 있어서 가장 편리한 사이트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 홈페이지입니다. 지자체 홈페이지는 확진자 숫자 뿐만아니라 코로나 확진자 동선도 공개가 되어 있습니다. 익산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익산시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익산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서비스에 검색어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익산시청’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검색결과 입니다. 이것 말고도 다양한 검색어로 익산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익산시청 홈페이지

https://www.iksan.go.kr/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익산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또는 주소창에다가 위의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셔도 익산시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익산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라고 되어 있는것을 클릭을 하시면 익산시의 코로나19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익산 코로나19 현황은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확진자 동선입니다. 이 화면의 바로 아래에 확진자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확진자 이동경로’라고 되어 있는것을 클릭을 하면 익산시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볼 수 있습니다. 장소와 상호명이 공개가 됩니다. 현재는 접촉자 파악이 완료가 되어서 더이상 공개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익산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