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을 하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 인것 같습니다. 누군가의 돈을 받는다는것은 정말 쉬운일은 아니지요. 나의 노동을 제공을 하고 고용자는 나의 노동을 이용해서 부를 창조를 하는것이지요. 그 사이에 적절한 임금이라는 것이 매개가 되죠. 경기가 호황이 되면 고용이 늘어나지만, 경기가 불황이 되면 고용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구인구직을 할때 많은 사람들이 구인구직 포털을 이용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에서는 지역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대안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그 대안 중 하나인 인제군청 구인구직 홈페이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인제군청 구인구직 사이트 뿐만아니라 다른 많은 지자체에서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운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게시판의 경우에는 군청 공무원이 직접 관리를 하는 곳이 많이 있기 때문에 꽤나 퀄리티가 높은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인제군청 구인구직 게시판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인제군청 구인구직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하루에 10개 정도의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오는것 같습니다. 비정규직 직원 뿐만아니라 정규직 직원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2022-10-04 링크가 깨진것을 확인하고 수정하였습니다.)

제가 제공한 게시판 링크를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게시판은 DAS(Digital Aging System)을 통해 네티즌의 잊혀질 권리를 보호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자동으로 삭제가 된다는 말을 이렇게 어렵게 해놓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이 게시판은 인제군청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인제군 관내 구직을 위한 게시판입니다. 그 외 지역은 구인구직 게시판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본래 취지와는 무방한 온라인 회원모집과 같은 글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가 된다고 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