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는 계속적으로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우리나라는 양판소 만화라고 하는 만화가 대 유행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코믹스라고 칭해지는 만화가 유행을 하였지요. 그리고 지금은 웹툰이 평정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발전을 하는 것은 생활양식의 변화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의 발전은 양판소 만화와 코믹스의 인기를 끝내버렸지요.

양판소 만화의 추억

양판소 만화라는 것은 양산형 판타지 소설의 준말입니다. 특색과 사색없이 만들어진 판타지 소설을 일컫습니다. 하지만 그 개념을 이전 시대로 끌고가면 특색없는 여러 만화가 많았습니다. 한명의 작가가 일년에도 수십권을 출판하는 놀라운 일이 벌어지기도 하였지요. 

이시대의 만화라고 한다면 아무런 생각없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권선징악이라는 간단한 원칙아래서 스토리를 전개해나가는 뻔하디 뻔한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었고, 지금도 있습니다. 마치 저처럼 말이지요. 

이러한 만화는 만화방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작가별로 수백권씩 정리가 되어 있는 곳도 있고, 가나다 순으로 재미없게 정리가 되어 있는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화방은 정말로 찾기 힘듭니다. 만화카페의 경우에는 코믹스류만 있지요.

일간스포츠 만화 보기

하지만 여전히 양판소 만화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 스포츠신문에서는 이러한 양판소 만화를 공개해 두고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간스프츠 역시 위의 화면처럼 양판소 만화를 공개를 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 만화 사이트는 온대간대 없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다른 곳도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일간스포츠 만화 대체

일간스포츠 무료만화 대체 사이트는 괘나 많이 있습니다. 보통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많이 추천 하곤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양판소 만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기 때문에 권하지는 않습니다. 이 두개의 사이트만 숙지하고 있어도 굉장히 많은 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