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엔 코비드19 확진자 숫자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많은 사이트에서 더이상 코로나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확진자 숫자는 나와 있으며, 관련된 중환자도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면역이 어느정도 갖춰진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제는 치료제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치료제가 나오면 이제 완전히 종식이 되겠지요. 그 전까지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꾸준히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전주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전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전주시청 홈페이지 접속하기

위 링크로 접속을 하시면 전주시청 홈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들어가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적인 지자체 홈페이지의 모습은 아닙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빠르게 얻기 좋게 홈페이지의 모습이 바뀌었습니다.

가장 왼쪽것을 클릭을 하시면 전주시 코로나19 상황에 대하여 깔끔하게 볼수있또록 되어 있습니다. 가운데있는것을 클릭을 하시면 우리가 생각하는 보통의 전주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전주 코로나19 상황으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전국의 확진자, 그리고 전북의 확진자와 전주의 확진자를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가장 중요한 전주시 확진자 이동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서 자신과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이 겹쳐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학조사가 완벽하게 완료가 되었거나 더이상 공개할 이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정보는 비공개 처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