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잡동사니 > 청주시청 홈페이지

청주시청 홈페이지

ryoo | 11:36 오전 | 2023년 04월 24일

예전에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해본 기억이 별루 없습니다. 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여러 정보가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꼭 방문하지 않더라도 다른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할 일이 그리 많지 않았지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자체 홈페이지는 즐겨찾기를 해놓을 정도로 관련된 정보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두어번씩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청주시청 홈페이지 방문하기

청주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시면 코로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공신력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청주시청 홈페이지입니다. 이 홈페이지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 과같은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청주시청’이라고만 검색을 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청주시청’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가장 맨 위에 원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청주시청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청주시청 홈페이지 방문하기

https://cheongju.go.kr/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방문을 할 수 있고, 주소창에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해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코로나19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가운데 있는 ‘코로나19’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이 페이지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서 계속적으로 모습이 바뀌리라 생각이 드네요.

청주시 코로나현황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확진자 숫자와, 자가격리자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실질적으로 중요한것은 확진자의 동선입니다. 조금만 더 아래로 화면을 옮기면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청주시 확진자 이동경로입니다. 하지만 모든 확진자의 이동경로가 나오는것은 아닙니다. 접촉자가 다 밝혀진 경우에는 더이상 공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공개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14일 정도의 시간이 지나도 자동으로 비공개처리가 됩니다. 이렇게 비공개 처리가 되는 이유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함입니다. 또한 누가 방문했는지 특정되지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