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한번도 가본적 없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코로나 19와 관련된 정보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아니라 확진자정보 및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정보는 확진자 이동경로라고 생각합니다.

창원시청 홈페이지

창원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대형포털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창원시청’ 이라고 검색을 하기만해도 원하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구글에서 간단하게 ‘창원시청’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검색 결과입니다. 가장 맨위에 우리가 원하는 홈페이지가 있는것은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꼭 구글을 이용해서 검색할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 다음을 통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창원시청 홈페이지 방문하기

https://www.changwon.go.kr/

그게 아니라면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들어가실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주소를 직접 주소창에 입력을 하셔도 됩니다.

창원시청 홈페이지 코로나 정보 보기

창원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이아니라 코로나19떄문에 창원시청 사이트에 들어는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홈페이지입니다. 메뉴에서 가장 맨위의 것을 클릭을 하시면 창원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맨 위에 볼 수 있는것은 창원 코로나19 상황판 입니다. 현재 확진자가 얼마인지,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의심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중요한것은 확진자 이동경로입니다.

조금더 아래로 내리면 ‘접촉자 미파악 장소’라고 되어 있는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접촉자가 전부 파악이 안되는 장소가 나와 있습니다. 만약 자신과 이 동선이 겹치는 곳이 있다면 빠르게 코로나 검사를 받아 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