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구직을 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구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곳에서 사람을 뽑는지 알아야 하지요. 이러한 정보는 여러곳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정규직 취업을 위해서는 사람인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할것이고, 비정규직 취업을 원하는 사람은 알바천국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역에서는 교차로신문에서도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차로 신문은 생활정보지입니다. 과거에는 정말로 다양한 정보들이 이 매체를 통하여 공유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용률이 떨어졌기 때문에 크게 3가지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1) 구인구직 2) 부동산 3) 자동차 이렇게 나뉘어지지요. 그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이 되어지는 것은 구인구직 정보입니다.

충주지역에서 거주하시는 분은 충주교차로 구인구직 신문을 이용하시면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신문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충주교차로 신문은 과거에는 가판대에서 무가지 형태로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종이신문으로 노출이 되기 보다는 홈페이지에서 보는것이 훨씬 더 편리합니다.

위와같이 네이버와 같은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충주교차로’ 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조금 편리하게 들어가시라고 아래의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충주교차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간단하게 여기로 들어가셔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일자리와 관련된 정보를 얻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메뉴에 있는 일자리를 통해서 검색

2) 충주교차로 신문그대로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검색

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메뉴에 있는 일자리를 선택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충주시의 정보가 가장 많이 들어가 있고, 그 다음에는 음성군의 정보가 있습니다. 인근지역이라 그런것으로 보여집니다. 같은 생활권이기도 하구요. 여기에서 지역별을 클릭을 하면 해당지역의 정보만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신문그대로 보기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북 형태로 볼 수 있기 떄문에 굉장히 익숙한 사람이 많이 있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형태가 좋으신분은 이러한 방식으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줄광고 형태이기 때문에 보기에 까다로울수 있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