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이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제 주위사람은 약간 좀 이상한 사람을 제외하면 모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스마트폰에는 지도 어플이 당연하게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안드로이드에는 구글맵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있고, 아이폰에는 애플맵이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지도는 그리 많은 정보를 주고 있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기본 어플을 만들고 제공하는 업체는 해외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규정상 지도는 해외로 반출하면 안된다는 이상한 규정이 있어서, 서버가 해외에 있는 업체는 지도서비스가 정확하지 않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나 다음, 카카오 지도가 정확하고 최신 기술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지도 어플이 있지만 카카오맵은 그 선택중 하나입니다. 카카오맵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만, 로드뷰기능은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기능입니다. 업데이트 주기도 짧아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도 맵을 다운로드 할수 있다는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모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맵 지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을 기준으로 우선적으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카카오맵 지도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카카오맵을 들어갈 수있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마도 GPS 정보 제공 동의를 했으면 자신의 거주지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화면 크기로 저장할것인지 임의의 크기로 저장할것인지 나오게 됩니다. 이중에서 되도록이면 현재 화면 크기로 저장을 하길 바랍니다. 그래야지 손실없이 잘 저장이 도비니다.

그리고 저장할 파일명을 결정하고 저장을 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이 됩니다. 쓸대 없는 정보가 다 사라지고 원하는 정보만 나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지도만 저장을 하고 있지만, 특수지도를 선택을 해도 마찬가지로 잘 저장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맵 지도 저장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이 잘 터지지 않는 곳에 갈때는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또는 다른사람들에게 지도를 줄때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도 괜찮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이 방법을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스크린샷을 찍어버리면 되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것디 더 좋은 방법일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