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어플은 단언컨데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이 처음 만들어졌을때 국내에 처음 대중화 되었던 SNS였습니다. 카톡 이전에는 왓츠앱같은것 밖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대부분 설치하게 되는 어플이 되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카카오톡은 PC 버전 역시 존재합니다. 처음에 PC버전이 없었을때는 업무에 활용하는것이 굉장히 제한적이었습니다. 파일을 주고받을때도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컴퓨터용 프로그램이 있어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 방법에 대한것입니다.

카톡 PC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홈페이지에서 설치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MS스토어에서 설치하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 : 공홈에서 다운로드하기

카카오톡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단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을 보시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고, 이것을 클릭을 하면 설치할수 있는 시스템이 나오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맥에서 설치할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WIndows 를 클릭을 하시면 설치가가능합니다. 윈도우11까지 대부분의 윈도우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까지 리눅스 버전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설치파일 하나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실행을 하시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기

최신버전 윈도우7에는 불가능하지만 그 이상의 버전에는 MS스토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키]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store’라고 검색을 하시면 Microsoft Store를 찾을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시면 실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카톡’ 또는 ‘카카오톡’이라고 치면 우리가 원하는 소프트웨어가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설치’를 클릭을 하시면 쉽게 원하는 것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2가지 방법이면 충분한 방법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네이버 같은곳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했지만, 해당 서비스가 더이상 유지가 되지 않아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설치 인증 방법

설치를 했다고 해서 막바로 이용이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설치 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막히는 경우가 있는데, 인증하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 후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인증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인증서를 발급하라는 식으로 나오는데 깔끔하게 무시를하고 ‘보안용 인증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내 PC 인증받기’를 클릭을 하시면 카카오톡으로 메세지가 하나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보안 인증번호를 확인한 다음에 PC에 입력을 하시면 쉽게 설치 인증 방법이 되게 됩니다.

이제는 PC와 스마트폰의 내용이 동기화된 상태로 카톡을 PC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인증은 포멧을 하지 않으면 지속되기 때문에 두번 이상 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