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잡동사니 > 카카오 장기 설치

카카오 장기 설치

ryoo | 11:54 오전 | 2023년 04월 21일

장기는 한반도와 중국의 일부 지역에서 즐기는 체스형 보드게임 입니다. 바둑과 함께 최근에는 장기를 두는 사람이 현저하게 적어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게임인데 둘줄 아는 사람이 적어져서 아쉽습니다. 그래서 오늘 카카오 장기게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 까 합니다.

인터넷 게임이 활성화되면서 장기 게임 역시 피망과 같은 대형게임사이트에서 서비스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본격적으로 장기게임을 시작하게 된건 카카오 장기 게임을 알게되면서 부터입니다.

1.카카오 장기

제가 소개해드릴 카카오 장기는 카카오 최초로 서비스되는 게임으로 카카오톡 친구들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카카오 장기 설치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카카오 장기 설치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아하니 최근에 업데이트를 한 것 같더라구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2. 카카오 장기 2.0

앞서 말한 카카오 장기와 유사한 장기게임 앱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같은 업체에서 나온 게임이기에 대부분 똑같지만 약간 다른 바로 카카오 장기 2.0 입니다.

카카오 장기2.0 설치 바로가기

카카오 장기 2.0은 9단 이상의 수준급 고수들의 리그 라고 합니다. 만약 본인이 장기게임 실력이 좋다면 그냥 카카오 장기보다는 카카오 장기 2.0으로 다운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새로 업데이트를 해서 그런지 앱 디자인이 조금 바뀐 것 같습니다. 또한 이전보다 광고가 많아졌다는 후기가 꽤 많은 것으로 보아 광고를 싫어하신다면 그냥 카카오 장기를 다운 받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카카오 장기 외에도 스마트폰으로 장기 게임을 할 수 있는 앱 몇가지를 더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스마트폰용 장기도사 

pc용 장기도사를 주로 이용하셨다면 모바일용 장기도사를 다운받아보시는 것은 어떨 까요?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프로 고단자 기력의 pc용 인공지능 장기 프로그램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바일용으로 나와있습니다.

장기도사 바로가기

다만 카카오와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 장기는 아닙니다. 또한 유료라는 것을 감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장기를 좋아하시고 좋은 기력을 갖고있는 장기게임 앱을 찾고 있다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