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거거익램, 다다익램이라고 하지요.

얼마전에 전 그램을 샀습니다. 16GB 램이 있는 그램을 사고 싶었지만, 8GB 짜리 그램과 가격차이가 심하게 나서 눈물을 머금고 8GB 그램을 구매를 하였지요. 하지만 전 정말 너무 후회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갑작스래 느려지는 경험을 자주 하게 되었기 때문이지요. 되도록이면 많은 램이 있는 노트북을 구매하길 권해드립니다.

다다익램이라는 말이 틀리지 않습니다. 램은 컴퓨터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원이 사라질때까지 램이라는 곳에 많은것이 저장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속도가 굉장히 중요하지요.

자심의 컴퓨터의 경우에는 자신의 램이 어느정도인지 정확하게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컴퓨터이거나, 오래된 컴퓨터인경우에는 기억을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럴때는 탐색기에서 ‘내 PC’를 우클릭을 한뒤에 ‘속성’으로 들어가면 자신의 컴퓨터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의 경우에는 위처럼 나옵니다. 이곳에서 컴퓨터 램확인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랩탑은 16기가 바이트네요. 

이와 같은 방법은 램 용량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PUZ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조금 더 정확한 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Z 다운로드 사이트 들어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CPUZ 다운로드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SETUP을 다운로드 하시고 실행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조금더 정확한 컴퓨터 램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