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많이 다루는 직업이거나 컴퓨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램의 크기가 클수록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겁니다. 저도 컴퓨터를 많이 다루다보니 램의 크기를 신경쓰게 되었는데, 컴퓨터를 잘 모르고, 램이라는 것을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메모리와 그 확인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먼저 컴퓨터 메모리란 컴퓨터의 핵심부품 중 CPU라는 중앙처리장치와 HDD라는 보조기억장치, 두 장치의 속도차이를 줄여주는 주 기억 장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램은 컴퓨터의 성능과 많은 관련이 있으며 CPU가 좋아도 램이 좋지 않으면 컴퓨터의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램이 큰 컴퓨터를 선호합니다.

컴퓨터 메모리 확인하는 방법

본인 컴퓨터 메모리를 확인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내 PC에서 우클릭- 속성으로 들어가는 것 입니다.

다음과 같이 파일-내컴퓨터-우클릭-속성(R)을 클릭하면 본인 컴퓨터의 램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컴퓨터 관련 설명이 나오는데 쭉 읽다보면 램이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기에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방법을 통해 본인 컴퓨터의 램 크기를 찾아봅니다.

시스템을 보면 16.0GB에 64비트 운영체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간단한 것은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램의 클럭, 제조사등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다룰줄 아시는 분이라면 아마 위에 언급한 방법도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일체형컴퓨터의 장점과 단점

램이 작으면 생각보다 많이 불편합니다. 창을 여러게 띄워두면 속도가 느려지는 것은 물론이고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한번씩 치워주는 불편함을 안게됩니다.

정리하자면 컴퓨터를 고를 때는 램이 큰 것이 좋고, 본인 컴퓨터가 너무 느리다면 우선적으로 램의 크기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