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원에서 바둑을 두는 것을 좋아했는데 최근에는 바둑을 둘줄 아는 사람을 찾고 만나서 바둑을 두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타이젬 온라인 바둑 입니다. 찾아본 결과 넷바둑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꽤 유명한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이젬 설치방법과 제가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 것을 중심으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온라인 바둑을 해본사람이라면 타이젬을 들어봤을 정도로 타이젬 바둑은 꽤 유명한 온라인 바둑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동양온라인 이라는 플랫폼에서 운영한 온라인 바둑게임으로 현재는 컴투스에서 이것을 인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넷바둑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는 소리입니다.

먼저, 크게 두가지로 게임을 나누게 됩니다. 첫번째는 내기를 하는 게임, 두번째는 일반 바둑 게임입니다. 아무래도 내기를 하게되면 약간의 사행성이 있다보니 내기게임은 미성년자는 이용하지 못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반면 일반 바둑은 미성년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성년자는 아니지만 일반 바둑을 더 많이 두는 것 같습니다.

타이젬 바둑의 회원제

대부분의 바둑게임은 무료라고는 하지만 부분적으로 결제를 해야하는 유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타이젬도 마찬가지로, 타이젬은 무료회원으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유료 회원제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무료와 유료의 차이를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타이젬 바둑게임의 경우에는 유료회원을 3단계로 나눠서 구분합니다. 무료회원제로도 충분히 바둑게임이 가능하지만 본인이 서비스적 측면에서 부족함을 느낀다거나 실력이 좋다면 회원제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타이젬 바둑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의 차이점

차이점을 하나하나 작성할 수 없어서 도움이 될만한 표의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료회원제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차이점을 확인하고 결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살펴보니 AI분석과 같은 것이 차이가 있는 듯 합니다.

타이젬 바둑을 즐길 수 있는 곳

타이젬 바둑은 두 곳에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입니다. 두번째로는 원래 다음에서도 서비스를 즐길 수 있었는데 현재는 다음 아이디로는 불가능 하며 네이버PC게임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음에서 네이버로 이동한 것 같습니다.

타이젬바둑 홈페이지

위 사진처럼 네이버로 로그인을 해도 게임이 가능하고, 또는 타이젬 홈페이지 아이디가 있다면 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도 무방합니다.

네이버 타이젬 바둑

하지만 로그인을 했다고 해서 바로 게임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게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처럼 대국실 입장 옆에 ‘대국실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게임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국실 입장을 눌러도 게임이 다운로드 되어있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로 넘어가기 때문에 둘중 하나를 클릭하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이 설치가 되었다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앞으로 타이젬 바둑을 둘 때 네이버나 타이젬 홈페이지를 통해서 올 필요 없이 이 아이콘만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설치되지 않은 경우

다운로드를 시작했다가 설치되지 않는다면 살펴봐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만약 설치되지 않았다면 먼저 관리자로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에 다시 다운로드를 시작하는 것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설치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트 상태를 확인한 후 백신프로그램이나 증권사의 HTS와 같은 프로그램도 잠시 종료한 후에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생긴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