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는 과거에는 굉장히 특별한 도로였습니다. 다른 도로보다 빠르게 움직일수 있었기 떄문이었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국도역시 제한속도가 높아져서 고속도로의 특별함은 그렇게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도 굉장히 많아졌지요. 그래서 그런지 명절때도 열몇시간 걸려서 시골에 내려가는 일은 굉장히 드문 경우가 되는것 같습니다.

고속도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비용을 내야합니다. 비용을 내야한다는것은 유료라는 의미이지요. 톨게이트를 통과할때 돈을 내지 않으면 고지서가 날라오게 됩니다. 진출입과 관련하여 체크가 되기 때문이지요. 하이패스가 달려있지 않지만, 하이패스 통과를 해도 돈이 나옵니다. 하이패스가 갑작스럽게 고장이나도 고지서가 날라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3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1) 톨게이트를 아직 나가지 않았다면, 나가는 톨게이트에서 사람에게 돈을 지불할수 있습니다. 하이패스가 고장났을때 이런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집에서 고지서가 오길 기다립니다. 차량이 등록된 곳으로 고지서가 날라오게 되는데, 이 고지서에 적혀있는 계좌번호로 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3) 고지서가 날라오기전에 요금을 지불합니다. 차량등록지가 지금 현재 살고있는 곳이 아닐때 이용을해야겠지요. 이 방법을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톨게이트 요금조회 사이트 (미납)

여기로 가시면 톨게이트 미납요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차량 번호만으로 미납 통행료를 간편하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납통행료가 있따면 본인인증 후에 납부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