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엄청나게 줄어는척 하더니 속도가 느려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져감에 따라서 줄어들것으로 예상을 하였지만, 방심을 하고 있는것이 더 큰것같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변이 바이러스의 영향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재난문자에 대해서 놀라지도 않습니다. 그냥 늘상오는 재난문자정도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이제 생활화가 되는것이 아닌가 두렵기 까지 합니다. 이럴때일수록 지자체 홈페이지를 자주 방문해서 코로나19에 관련된 정보를 얻기위해서 노력을 해야합니다. 포항시에 거주하시는분은 포항시청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정보를 얻으시면 됩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 들어가기

포항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한 방법은 실로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대형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 간단하게 ‘포항시청’ 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가장 맨위에 있는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포항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pohang.go.kr/

또는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편하게 포항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소를 직접 주소창에 입력을 하셔도 사이트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코로나 정보 확인하기

포항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홈페이지 모습을 보이는 이유는 포항시민들이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조금 더 간편하게 확인을 하기 위함입니다. 코로나19 발생현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발생현황’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가장 맨 위에 위와 같이 상황판이 놓여 있습니다. 일일 확진환자와 확진자 누계가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입니다.

조금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확진자 이동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공개된 확진자 이동경로는 아직까지 접촉자가 다 밝혀지지 않은 것만 공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외는 비공개 처리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