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바둑을 두기 위해 기원에 가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대신 바둑을 온라인으로 두곤 하죠. 그래서 그런지 온라인 바둑이 꽤 많습니다. 저도 종종 온라인 바둑을 두는데 오늘은 많은 온라인 바둑 중에서 한게임 바둑에 대해서 간략한 소개와 한게임 바둑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게임 바둑은 이세돌과 한돌 바둑으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여기서 한돌은 한게임 바둑을 서비스하며 축적해온 정보를 바탕으로 만든 바둑 AI프로그램으로 세계 바둑대회에서 3위를 하는 등의 성과를 냈습니다.

다른 온라인 바둑 중에는 PC만 지원하던가 또는 모바일만 지원하는 등의 아쉬운 점이 있는데 대형 온라인 바둑의 경우에는 PC와 모바일 둘다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게임도 마찬가지로, 한게임 바둑을 플레이하는 방법은 PC와 스마트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게임 바둑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한게임 아이디가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한 후에 로그인을 해야 바둑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 바둑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진에서 표시한 순서대로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하고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따로 다운로드가 나와있지 않으니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바둑이 설치되며, 설치과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설치할 폴더를 설정하고 다음만 클릭하면 됩니다.

앞서 말했듯 한게임 바둑은 스마트폰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한게임 바둑 설치하기

위 링크를 통해 한게임바둑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점은 PC사용자와 모바일 사용자가 따로 바둑을 두는 것이 아니라 PC와 모바일이 함께 대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C아이디를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