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라는 게임은 할줄 아는 사람은 많지만, 실제로 명절에 해본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시골에서 나고 자랐기 때문에 동네 아저씨, 할아버지들이 마당에서 멍석을 깔고 윷놀이 하는것을 종종 봤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몇번 해본기억이 있을 뿐 지속적으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애들에게 민속놀이를 알려주려고 해도 할 수가 없더라구요.

한게임 윷놀이 라는것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민속놀이인 윷놀이를 계속 발전시키는 곳이지요. 물론 이회사도 돈벌려고 하는것이지만, 꽤나 재미집니다. 윷놀이, 신윷놀이, 이번에는 신윷놀이2 라는 이름으로 리뉴얼을 했습니다. 더이상 업데이트가 없으리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번에 또 업데이트를 했더군요. 이게 참 놀랍습니다. 전 아직 안해봤습니다.

한게임 윷놀이 바로가기

한게임 신윷놀이2 바로가기

혹시나 관심있는 사람이 있을까봐 위에 링크를 놔둬씁니다. 한게임 윷놀이와 신윷놀이2 모두 올려놨습니다. 당연히 신윷놀이2를 해야겠지요. 딱봐도 재미있습니다. 애들이좋아할만한 게임이지요.

그런데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이용등급이 청소년이용불가입니다. 캐릭터나 이런거 보면 애들이 하기에 좋을것 같은데 청소년이용불가라는 어마어마한 함정이 있습니다. 이거 코미디도 아니고 너무 웃깁니다. 애들 게임인데 청소년불가… 요즘에야 이런 청불게임이 의미가 없지요. 아빠 아이디 엄마아이디로 게임하면 되니깐요. 아니 도리어 이런게임이 아빠들이 해줄것 같네요. 게임머니라는게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신윷놀이2 특징

보니까 신윷놀이2 특징이 있네요. 윷던져서 말을돌아 골인하면 승리하는것은 일반 윷놀이랑 같습니다. 근데, 스피드전 같은게 있고, 캐릭터를 이용해서 하는 것도 있고, 찬스, 거점확보 이런게 있네요. 윷놀이의 게임성을 확 높였다고 봐야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