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을 하는 것은 어느 때나 어려운일 입니다. 쉬었던 시기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코로나19 시기에는 정말로 많이 어렵습니다. 서울에서 구인구직을 하는것 보다 지방에서 구인구직을 하는것은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을 하기위해서 지자체에서는 일자리센터를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함안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방문하기

함안군 역시 다른 지자체와 마찬가지로 일자리와 관련된 센터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함안군 일자리센터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의 검색 결과입니다. 함안군 일자리센터라고 검색을 했을때 가장 맨 위에 원하는 결과나 나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대로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함안군 일자리 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게 아니라면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손쉽게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셔도 되지만, 함안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의 주소는 너무 길어서 외우는 것은 사실상 어렵지요.

함안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 특징

함안군 일자리센터는 다른 일자리 센터와 마찬가지로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한 사이트이기도 하지만, 함안군에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청년들의 구인구직 뿐만아니라 상담, 채용박람회, 만남의날,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함안군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시면 이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알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채용정보이겠지요. 여기에 있는 채용정보는 고용노동부 워크넷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채용정보와 동일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검색 시스템 역시 워크넷과 동일한 모습입니다.공채속보인재정보역시 워크넷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정보로 보여집니다.

함안군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정보는 열린마당을 살펴보면 됩니다. 이곳에서 채용행사 또는 여러가지 서식 자료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도 잘 활용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