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핫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을 보면 조금은 이상한 생각이 들 정도로 핫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제가 주로 하는 업무를 하면서 여러 이메일을 보았지만 핫메일을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보지 못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회사 자체 도메인을 이용해서 메일을 이용하고, 지메일, 네이버, 그리고 한메일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오래전에는 hotmail.com을 이용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MSN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hotmail 계정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지요. 저도 이러한 이유로 hotmail.com 아이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MSN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hotmail 계정을 새롭게 만드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핫메일 계정

MSN 메신저의 인기가 떨어지더라도 핫메일 계정은 계속적으로 운영이 되어왔습니다. 하지만 outlook 서비스로 이름이 변경이 되게 되면서 @hotmail.com 에서 @outlook.com 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정도 전부다 일괄적으로 @outlook.com으로 이메일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핫메일 로그인 방법

이제는 핫메일이라는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가 되었기 때문에 핫메일 로그인이라는것은 맞지 않는 말입니다. 이제는 아웃룩 로그인이라는 말을 사용을해야 맞는 방법입니다.

핫메일 로그인 하러가기

https://outlook.live.com/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현재의 아웃룩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과거의 hotmail 계정을 가지고 있으신분은 여기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