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가정에는 줄자나 30cm자같은 것들이 생필품으로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무엇인가의 길이를 재는 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가 없는 외부에서 길이를 재야할 일이 갑작스럽게 발생하게 된다면 곤란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조금더 편하게 길이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핸드폰으로 길이재기 (아이폰버전)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기본어플(측정) 사용

아이폰은 훌륭한 기기이기도 하지만, 훌륭한 어플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어플만으로도 충분히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측정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기기 하나만으로도 스마트폰의 대단함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살펴보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있고, ‘측정’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만약 없다면 앱스토어에서 ‘측정’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이플은 증강현실을 이용합니다. 책상과 같이 네모란 물건 뿐만아니라 사람의 키 등 여러가지의 길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각형의 물건은 좀더 쉽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측정 어플 사용방법

측정 어플의 사용법은 약간의 요령이 필요합니다.

1. 화면 중간에 점과 원이 나타날때까지 스마트폰을 천천히 움직여 봅니다. 아이폰이 공간에 대한 인식이 끝날때까지 천천히 움직이면 됩니다.

2. 두번째로는 길이의 시작위치에 점을 놓고 플러스(+)버튼을 터치합니다.

3. 길이의 끝나느 위치에 점을 놓고 플러스(+) 버튼을 다시한 번 사용을 하면 됩니다.

기타 어플들

아이폰에는 여러 서드파트 측정 어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어플보다 압도적인 성능을 보이는 어플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기본어플을 사용하다가 부족한 점이 생기면 그떄 찾아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