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x 파일은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문서에 대한 개방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xml 기반의 아래한글 저장 파일입니다. 개방형 워드프로세서 마크업 언어로 개발된 형식으로서 기존의 hwp 문서와 호환성이 반영이 되고, 다양한 시스템 및 도구에서 재가공 또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hwpx 파일은 2010 이상의 아래한글에서 지원이되고 만약 한글 표준문서인 hwpx 파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최신 패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핸드폰 hwpx 파일 열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핸드폰 hwpx 파일 열기

첫번째 방법은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한컴에서 만든 공식 어플인 ‘한컴오피스 Viewer’라는 어플을 이용하시면됩니다. 기본적인 hwp 파일 뿐만아니라 hwpx 파일까지 쉽게 열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통해서 한컴 오피스에서 만든 파일 뿐만아니라 MS 오피스에서 만든 파일까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한컴오피스 Viewer 다운로드 하기

아이폰 한컴 Viewer 다운로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OS를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핸드폰 hwpx 파일 열기

두번째 방법은 더욱 간단합니다. hwpx 파일을 네이버 메일에 보내면 됩니다.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시면 hwpx 파일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네이버 계정으로 hwpx 파일을 수신받거나 ‘내게 쓰기’를 이용하신뒤 메일함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첨부파일에 있는 파일을 클릭을 하시면 다운로드 된뒤에 네이버 뷰어가 실행이 되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은 핸드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한 방법이 아니라 컴퓨터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한글이 깔려있지 않는 컴퓨터에서는 이러한 방식으로 hwpx 파일을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