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라는 말은 아르바이트의 준말입니다. 제가 어릴 적에만 해도 아르바이트라는 말이 더 익숙했는데 어느샌가 아르바이트라는 말보다는 알바라는 말이 더 익숙해집니다. 어쩌면 아르바이트라는 말을 듣지 못한 어린 친구들의 경우에는 알바가 한국말일 거라고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상 한국말인 것 같기도 하네요. 이번 포스팅은 대구 알바천국 바로가기에 관한 것입니다.

알바는 일반 정규직과는 어느 정도의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바와 정규직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지역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정규직은 지역을 넘나들며 취업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부업이기 때문에 지역이 굉장히 중요하지요. 그래서 상당수의 많은 아르바이트 사이트의 경우에는 지역을 중심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대구 알바천국 구인구직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대구 알바천국 바로가기

대구 알바천국을 가기 위해서는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소는https://053.alba.co.kr/ 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알바천국의 주소인alba.co.kr 에서 지역번호인 053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URL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억하기 굉장히 쉽다고 할 수 있지요. 이런식으로 광주 알바천국의 주소는https://062.alba.co.kr/ 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울산, 대전도 마찬가지 방식이겠지요.

대구 알바천국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보면 알겠지만 대구가 지역이 넓기 때문에 세부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남구, 달서구, 동구 등으로 나누어져 있죠. 여기에 더해서 단기알바 필터링도 가능하고, 근무요일과 근무 시간으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어쩌면 기본일 수도 있지만 업직종별로도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상세검색도 가능하지만. 너무 상세할 경우에는 나오는 알바 수가 적어지니까 주의해야 합니다. 

대구 알바천국의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알바를 구하는데 있어서 큰 무리는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경제가 앞으로 좋아진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알바자리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