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생활정보지를 찾기 힘듭니다. 오래전에는 사람이 많이 다니는, 즉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는 항상 교차로 신문이 놓여있었습니다. 예를들면 지하철역 인근이나 중심가 밀집 지역에는 교차로 신문이 놓여 있었지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스마트폰이 발달하게 되면서 더이상 교차로 신문을 직접 읽기는 어려워 졌습니다. 많은 교차로 신문은 자체의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를 할 순광교차로 구인구직 신문역시 별도의 홈페이지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순광교차로 구인구직 신문을 보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순광교차로’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화면은 네이버에서 순광교차로라고 건단하게 검색을 했을때의 모습이빈다. 첫번째 검색결과를 보면 순광교차로 닷컴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순광교차로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순광교차로 (순천 광양 교차로)에 처음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보면 부동산, 취업/알바 , 자동차 등의 서비스가 제공이 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취업/알바를 선택을 하시면 구인구직과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구인구직 페이지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업직종별 필터링이 잘 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클릭을 하고 난뒤에 구인구직 정보를 살펴보면 더 빠르게 원하는 정보만 볼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필터링이 있습니다. 근무시간별 일자리로 구분할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을 위한 구인구직 자리인지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이런것들을 잘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구인구직 정보는 최대한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지 원하는 취업을 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높아지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