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잡동사니 > 크롬 설치 방법

크롬 설치 방법

ryoo | 12:27 오후 | 2023년 04월 19일

컴퓨터와 세상을 연결해주는 것은 인터넷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하기위한 도구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브라우저입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어왔지면, 현재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브라우저 하나만 이야기를 하자면 바로 크롬입니다.

크롬은 무거운 프로그램입니다. 메모리를 굉장히 많이 차지하는 프로그램이라서, 8GB램을 가지고 있는 컴퓨터는 많은 창을 열기 힘듭니다. 하지만 메모리가 여유있는 컴퓨터의 경우에는 굉장히 쾌적한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확장 기능은 크롬의 대단한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크롬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크롬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크롬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쉽게 다운로드를 할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갈수 있지만 이러한 방법이 편리할것 같아서 링크를 가져 왔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있는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크롬이 설치가 됩니다. 최근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난이도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클릭만으로도 쉽게 설치가 됩니다. 과거에는 폴더도 결정하고 그래야 했는데, 이제는 그런 과정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