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샌가부터 맞고라는 게임이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과거에는 3인 고스톱이 대세였는데, 요즘에는 확실히 맞고를 두는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맞고는 게임 진행속도가 빠르고, 중도포기가 적다는 것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점수도 많아서 화끈한 게임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맞고 게임이 많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 유명한것은 바로 한게임 신맞고라 생각합니다. 한게임 신맞고는 피망에서 개발한 뉴맞고와 더불어서 정말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게임 신맞고 게임하기 위한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한게임이라는 회사는 역시 고스톱과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가 컴퓨터 게임에 입문했을대 바로 한게임 고스톱을 통해서 입문하였습니다. 많은 피시방에서 고스톱을 두고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한게임을 이용하였지요. 이 숫자는 많이 줄어들기는 하였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게임하기 위해서는 일단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들어가는 것이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제가 링크를 가져 왔습니다. 이것을 이용해보세요.

한게임 신맞고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우측에 있는 ‘한게임 고스톱 로그인’이라고 되어있는것을 클릭을 하시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지 않는다면 쉽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회원가입이 어렵고 귀찮은 일이었지만 많이 간편해 졌습니다.

로그인을 하고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한게임 신맞고 설치하기 위해서는 ‘입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면 상단을 보시면 다양한 경기장이 있습니다. 아무 경기장이나 클릭을 하시면 게임 설치하기가 진행이됩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구신맞고, 새로운신맞고 이렇게 나뉘게 되지요. 어떤것을 선택을 해도 한게임 신맞고를 하는것은 다를바가 없습니다. 다만 새로운 신맞고를 선택하시면 휴대폰으로 게임을 하는것과 동일한 환경에서 게임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구 신맞고를 하면 과거에 이용을 한것처럼 게임이 가능하지요. 업데이트는 새로운 신맞고 위주로 되는것 같습니다. 이벤트도 많구요.

한게임 종류를 처음 해본 사람의 경우에는 한스타터를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이런 메세지가 나오면 그냥 ‘한스타터2 다운로드’를 클릭을 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경기장입장을 하시면 자연스럽게 한게임 신맞고 설치하기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처음에 설치폴더만 결정을 해주면 되는데, 그냥 변경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그냥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괜히 바뀌어서 꼬이면 곤란하기 때문이지요.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1분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굉장히 빠르게 설치가 되어서 화장실 갈 틈도 없더군요.

설치가 되면 자동으로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저는 새로운 신맞고를 선택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모습과 완전 똑같네요. 좋은점도 나쁜점도 분명히 있는것 같습니다. 새로운 신맞고는 화면이 너무 작아요. 전 해상도가 높은 컴퓨터를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게임 해상도를 조절해 줄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기능이 존재하지는 않네요.

그리고 바탕화면에 가면 이런 아이콘이 생깁니다. 앞으로는 이 아이콘을 통해서 한게임 신맞고 게임하기가 가능합니다. 재설치는 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