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무가지의 전성시대라고 할만한 시대가 있었습니다. 2000년대 제가 대학에 다닐때는 스마트폰이 그렇게 많이 보급이 되지 않았을때는 무료 신문이 정말로 많았습니다. 그리고그 신문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었지요. 이렇게 정보와 광고가 많이 들어 있는 신문을 생활정보지라고 하였습니다.

생활정보지는 지역을 기반으로 발전을 해왔습니다. 목포에는 목포에 맞는 생활정보지가 발달을 하게 된것이지요. 이렇게 목포를 바탕으로 성장한 생활정보지 중 하나가 목포유달정보 구인구직 신문이 있습니다. 이 신문을 보기 위해서는 직접 종이신문을 찾아보기보다는 홈페이지에서 보는 것이 더 낫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겠지만 일반적으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것이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목포 유달정보’라고 검색을 하거나 ‘유달정보’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들어갈 필요가 없이,

목포 유달정보 홈페이지 주소

https://iyudal.com/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 또는 익숙한 방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메뉴를 보시면 ‘구인구직’이라고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목포유달정보 구인구직 신문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을 보시면 업종별로 잘 분류가 되어 있읍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채용정보가 800여건 정도 있습니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수준인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위하여 다양한 필터기능을 이용해서 정보를 얻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유달정보 신문외에도 목포에는 몇가지 생활정보지가 더 있습니다. 사랑방신문이 있고, 교차로신문도 있습니다.  이러한 신문도 한번 살펴보시고 많은 정보를 얻어서 좋은 취업을 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