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체가 쉬었던 시절은 우리나라가 고성장기였던 80년대, 90년대 중반을 제외하곤 취업은 항상 어려웠었던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취업을 잘 하기 위해서는 많은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요즘에는 쉽게 얻을수 있습니다.취업준비를 하고계신 분이라면 직업훈련포털 ‘하드넷’ 들어보셨을 겁니다. 

고용노동부 하드넷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로 직업훈련을 위한 수강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국비지원이 가능한 학원을 알아볼 수 있고, 그외에도 직업과 관련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등을 발급받거나 하드넷에서 본인에게 특화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용노동부 하드넷 바로가기 링크와 얻을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드넷은 직업훈련포털입니다. 그래서 하드넷이라고 검색하면 페이지에 관한 정보가 없다고 나오기 떄문에 직업훈련포털이라고 검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다음에서 검색을 하시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어플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접속할수 있도록 링크를 아래에 제공하였습니다.

고용노동부 하드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들어가면 고용노동부 하드넷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훈련과정, 지원제도, 그리고 일자리와 직업 정보 등 여러가지 것들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 훈련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 K-디지털 트래이닝
  • K-디지털 크레딧

위와 같이 3가지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시면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