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잠을 충분하게 자지 못해서 인지 모르겠지만 오늘 아침에 일어나는데 굉장히 힘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일어나자마자 아이들을 데리고 병원에 가야해서 더욱 힘이 들은건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에 관한것 입니다.

맞춤법 검사기는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워드프로세서 중 하나를 열면 맞춤법 검사기가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한글도 맞춤법 검사기가 있고 MS워드 역시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고쳐주는 것이상으로 해야할 경우에는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와 같은 특별한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해야합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는 최근에 뭔가 문제가 발생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접속을 하려고해도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것 같아요. 가끔 잘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마도 서버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그럴때는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가 아니라 다른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바로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 입니다. 기존의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의 내용과 거의 동일한 내용입니다. 기본적으로 교정 기능이 있을 뿐만아니라 왜 틀렸는지 보여주는 기능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한 워드프로세스의 맞춤법 검사기 보다 더 훌륭한 기능이 내포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는 기본적으로 아래한글에 들어가 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크게 다를바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급한사람의 경우에는 아래한글 최신버전을 이용해서 맞춤법을 검사해도 교정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