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오래전에 알까기라는 것이 유행하던 적이 있었습니다. 바둑의 돌이나 장기알을 손가락으로 튕겨서 바둑판 밖으로 떨어트리는 게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상도에서는 팅가먹기라는 이름을 쓰기도 하는것 같지만, 우리나라 전체적으로 봤을때는 알까기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알까기는 어렸을때 대부분 해보는 게임입니다. 부모님이 바둑공부 또는 장기공부하라고 사준것가지고 대부분 하게됩니다. 머리를 쓰는게 아니라 손가락의 스킬만을 이용하기 떄문에 더 재미있기도 합니다. 원래는 룰이 제각각 이었는데, 최향락의 알까기가 시작되면서 뭔가 정형화 된것 같습니다.

이때 인기가 엄청났었지요. 이 인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게 바로 넷마블 알까기입니다. 이 게임은 2007년도에 제작이 되서 지금에 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이런 독특한 게임을 운영을 많이 하는것 같습니다. 다른 회사도 비슷한류의 게임을 많이 선보였지만, 오래가지 못하였지만, 넷마블 만큼은 이런 게임을 많이 하는것 같아요.

넷마블 알까기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넷마블에서 제공하고 있는 알까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제 기억으로는 이것보다 더 간단하게 즐 길 수 있었던 플래시게임이 있었떤것 같은데, 이제는 찾을수가 없네요.

파워 알까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꼐요.

게임방법은 장기 알을 마우스로 선택을 하고 공격하고자 하는 반대방향으로 마우스를 잡아당긴 후에 놓습니다. 마우스를 당긴 힘에 따라서 화살표 크기가 조정이 됩니다. 게임은 아이템전과 일반전으로 구분이 됩니다.1:1로 게임이 진행되고 상대방 레벨에 따라서 얻을 수 있는 승점이 변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