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그램은 과거 이름 ‘페이스북’ 지금이름 메타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이미지 중심의 소셜미디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사진과 관련된 서비스가 굉장히 훌륭합니다. 사진을 촬영을 한 뒤에 여러 자체 필터를 통해서 이미지 편집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에서만 운영을 하는곳이 아니라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한국만을 위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 페이지는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페이지

https://help.instagram.com/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인스타그램 고객센터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불쾌하거나 부적절해보이는 컨텐츠를 신고를 할수가 없나? 하면은 신고의 길은 열려져 있습니다. 굳이 전화번호를 통해서 연락을 할일이 거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 신고하는 링크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어떻게 신고할 수 있는지 항목별로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신고가 가능한 항목은 크게 컨텐츠를 신고할수 있으며, 지적재산권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기타 특수한 신고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는것보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문의를 하는것이 더 좋은 방법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것은 여기에 나와있는것 외에는 신고가 힘들다는것입니다. 항목에 없는 내용도 분명히 있을것인데 말이지요. 이러한 부분은 꽤나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