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은 얼핏 보면 굉장히 단순한 게임입니다. 검은돌과 하얀돌을 하나씩 두어서 집을 많이 짓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하지만이러한 단순한 규칙으로 인하여 수천년동안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다는것은 굉장히 놀라운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바둑을 두기위해서는 시간과 공간이 일치해져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공간은 더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바둑을 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19×19의 바둑판이라는 준비물 조차 필요 없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있어도 바둑을 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이러한 경향은 계속 심해졌습니다. 직접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두는 바둑게임보다는 온라인으로 대국을 하는 경우가 더 많아졌습니다. 심지어는 프로간의 대국마저도 오프라인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두는 시대가 왔습니다. 이런 바둑을 넷바둑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합니다.

넷바둑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여기서는 피망바둑 바로가기 설치에 대한것을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피망바둑 바로가기 설치를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피망바둑’이라고 입력을 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면 귀찮기 때문에 간단하게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피망바둑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피망바둑을 설치할수 있는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첫 화면은 이러한 화면입니다. 벌써 몇년동안 이러한 홈페이지의 모습이 크게 바뀌지 않는 모습입니다. 우측을 보면 로그인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을 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네이버나 페이스북 계정으로도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Naver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전 국민이 모두 가지고 있고 편리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피망바둑 바로가기 설치를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가 되어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을 하시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1) 만약 다른 피망 게임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는 상황이라면 피망 스타터를 설치하게 됩니다. 이 스타터의 설치가 완료가 되면 다시한번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2) 가장중요한것은 설치하는 위치를 선택해줘야합니다. 근데 설치할 폴더를 바꿔얗 하는 이유는 거의 없습니다. 기본 셋팅으로 놓고 설치시작을 누르기만 하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2~3분이 걸리지 않았던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완료가 되면 자연스럽게 게임이 실행이 되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긜고 바탕화면에 피망바둑 바로가기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쉽게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