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직접 만나서 바둑이나 장기를 두는 사람들을 보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도 사람과 바둑이나 장기를 좋아하지만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뒤로는 넷바둑을 찾아서 두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장기를 두는 방법에 대해서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컴퓨터로 두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에는 대부분 온라인으로 두는 것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피망 장기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애용하는 게임사이트이기에 피망 장기 게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바둑이나 많은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피망 장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피망 장기 홈페이지로 들어가야합니다. 들어가서 게임 파일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우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피망 장기’ 라고 검색하면 피망 장기 홈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해서 제일 상단부에 결과로 나오는 것을 클릭하면 됩니다만, 제 블로그까지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피망장기 홈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피망장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게임 설치는 물론 게임 진행이 어렵기 때문에 무조건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 홈페이지를 살펴봐도 게임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지 않습니다. 사실 찾을 필요 없이 ‘장기 대국장’을 클릭하면 장기 게임 파일이 설치된 후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장기대국장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안내창이 뜹니다. 만약 피망 게임을 처음 사용하신다면 스타트 파일을 다운받으셔야하기에 위 안내창 하단부 아이콘을 클릭해주심 됩니다.

위 같이 피망 스타터를 설치했다면 다시 피망 장기 홈페이지로 접속해 ‘장기 대국장 입장하기’를 다시한번 클릭하시면 게임을 시작하기 위한 기초단계가 거의 끝난 셈입니다.

두번째로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했다면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뜹니다. 여기서 피망 스타터 열기를 틀릭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먼저 설치할 위치를 정한 후에는 뉴장기 모듈이 다운로드됩니다.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기에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가 다 된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피망 장기 게임이 실행됩니다.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본인의 기력을 설정하고 대국명을 설정해야합니다. 여기서 기력을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0국 이하의 전적이 있다면 1회 바꿀 수 있으며 그 외에는 특정 제도에 의하여 기력이 변경되기 때문에 신중하셔야합니다.

대국을 치른후 확인해보면 바탕화면에 피망 뉴장기 아이콘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피망장기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므로 홈페이지에서 다시 장기대국장 입장을 클릭하면 게임이 다시 진행됩니다.